|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1939 게임스에서 개발한 온라인 수집형 카드 전략 게임(CCG) '카즈(Kards)'를 국내 유저들을 위해 완전 한글화 해서 소셜 플랫폼 '스토브'에 정식 런칭했다.
이를 위해 2차 대전 각 참전국들의 카드가 지니고 있는 성능이 차별화 돼 있다. 체력이 약하나 공격력이 강한 일본군, 방어 능력이 뛰어난 영국 등 각 카드는 당시 현실에 상응하는 고유 능력이 부여돼 있으며, 유닛 카드 외에 명령 카드, 대응조치 카드 등을 적절히 조합해 자신만의 전략을 구성할 수도 있다.
또 다른 CCG와 달리 카즈는 '프론트 라인'과 '서포트 라인' 등 라인 개념이 존재한다. 새로 소환된 유닛은 서포트 라인에 위치하고 프론트 라인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추가 크레딧이 필요하다. 프론트 라인은 플레이어 중 한 명만 차지할 수 있고, 프론트 라인만의 효과가 부여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라인을 바꾸는 수 싸움이 재미를 증가시킨다고 스토브는 전했다.
스토브는 런칭 이벤트로 오는 6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튜토리얼을 완료하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스타터팩을 지급한다. 스타터팩은 기본 세트 2개, 충성 세트 팩 2개, 드래프트 티켓 2개, 기본 등급 와일드 카드 5장, 한정판 와일드 카드 2장, 한정판 카드 뒷면 등으로 구성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