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 소유X정기고 '썸', 마마무의 대표곡 '피아노맨', 'AHH OOP!' 등 히트곡 메이커로 이름을 알린 싱어송라이터 에스나(eSNa)가 종합 연예기획사 월드스타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에스나는 지난 2013년 드라마 '상속자들' OST '아랫입술 물고'를 부르며 보컬리스트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아이, 러브 유'(I, Love You), '에스나 더 싱어'(eSNa The Singer),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사랑하고 싶어', '나쁜 자식' 등의 앨범을 발매하는 등 왕성히 활동했다. 또한 한해, 프라이머리, 산이, 버벌진트, 마마무, 윤도현 등의 곡에 피처링을 참여하며 가창력을 인정받았다.
작곡, 작사가로도 뛰어난 기량을 가진 에스나는 앞서 소유X정기고 '썸', 마마무 '피아노 맨'(Piano Man), '히히하헤호', '썸남썸녀', '행복하지마', 포미닛 '알려줄게', 매드클라운견딜만해', 조권 '댄스'(Dance), 블락비 바스터즈 '도둑' 등에 참여하며 입지를 넓혀왔다.
한편 에스나의 소속사 월드스타 엔터테민언트에는 현재 가수 나다, 유제이, 유지니, 전 국가대표 펜싱선수 남현희, 뮤지컬 배우 정유지 등이 소속돼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