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초점] KBS 나훈아 손잡고→SBS 웹예능 TV진출하고..코로나19 시대 추석 특집 뜨겁다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20-09-29 09:38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추석 파일럿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의 웃음을 찾아줄 준비를 마쳤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추석연휴 가족들이 얼굴을 보기 어려운 상황에서 각 방송사들이 시청자들의 웃음을 되찾아줄 수 있는 예능프로그램을 기획중인 것. 매년 색다른 프로그램들이 안방에 찾아와 혜성처럼 정규편성을 차지했던 만큼, 올해 방송가를 휩쓸 파일럿 프로그램에도 관심이 쏠린다.

가장 역사가 오래된 명절 특집 프로그램인 MBC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 일명 '아육대'는 2010년 이후 아이돌 팬들의 명절을 책임지던 프로그램. 올해는 많은 아이돌 스타들이 한곳에 모일 수 없는 만큼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아이대)와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아멍대)'인 어질리티로 바뀌어 시청자들을 만난다. 무관중으로 진행된 녹화였지만, 지난 14일에는 출연진들의 출근길을 온라인 라이브로 송출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아이대'는 명실상부 하나의 글로벌 스포츠로 여겨지고 있는 e스포츠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으로, 추석 당일인 10월 1일 오후 5시 50분부터 100분간 방송된다. 공식 종목은 인기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출전 선수진으로는 엔플라잉, NCT DREAM, SF9, 펜타곤, 온앤오프, 솔로연합(하성운, 박지훈, 김재환),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이달의 소녀, 공원소녀, 아이즈원, 동키즈, AB6IX, 크래비티가 출연한다. 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러블리즈,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엔플라잉, 에이프릴, 우주소녀, NCT, SF9, 펜타곤, 온앤오프, 골든차일드, 아이즈원, AB6IX, 나띠, 위아이가 실력을 겨룬다.


국내 예능 최초 독(dog)스포츠 어질리티 대회로 주목받고 있는 '아멍대'는 2일 오후 5시 50분부터 100분간 방송된다. 어질리티는 민첩함이라는 단어 뜻대로 핸들러와 반려견이 각종 장애물을 빠르게 뛰어넘고 통과하는 놀이로, 해외에서는 이미 대중적인 반려견 스포츠다.

아이돌과 그들의 반려견은 2개월가량 유대감과 교감으로 훈련을 해왔다고. 이에 기대가 쏠리는 바. 출전 선수로는 유빈과 콩빈이, 갓세븐 영재와 코코, 마마무 문별과 대박이, 행운이, 건강이, 러블리즈 지수와 우주, 로켓, 김우석과 따따, 우주소녀 수빈과 럭키, 골든차일드 봉재현과 봉구, 골든차일드 최보민과 조이, (여자)아이들 슈화와 하쿠, 이달의 소녀 희진과 토리, 이달의 소녀 최리와 행운이가 녹화를 마쳤다.

MBC는 이와 함께 서장훈, 성시경, 김종국, 하하, 그리고 오뚜기 장녀인 함연지가 함께하는 '볼빨간 라면연구소'를 추석 연휴기간 2부작으로 방송한다. 또 '나 혼자 산다'의 스핀오프 버전인 '여자들의 은밀한 파티'(여은파) 몰아보기를 4일 오후 8시 30분 편성해 방송한다. 이뿐만 아니라 매주 토요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던 '백파더'를 '백파더의 편의점 디너쇼'로 확장해 편성했다. 3일 오후 5시 방송된다.


SBS는 변화를 꿈꾸는 중. 오는 30일과 10월 1일에는 붐과 장성규가 진행하고 오마이걸 승희, 비니, 김종민, 박기웅, 넉살, 강남, 김수미, 정호영 셰프 등이 출연하는 '대국민 공유 레시피, 라면 당기는 시간'을 2부작으로 만들어 편성한다. 공모를 통해 받은 라면 레시피들을 방송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 김장훈과 서장훈, 하하, 별은 '랜선 집들이 전쟁-홈스타워즈'를 통해 인테리어 노하우를 전수한다. 송가인과 조세호, 장도연, 김희철, 송민호 등이 출연하는 음악 추리예능 '방콕떼창단'도 전파를 탄다.


웹예능의 왕으로 불리던 '문명특급'의 TV 진출도 주목할 만한 일. SBS는 '스브스뉴스' 채널에서 시작한 '문명특급'의 대표 콘텐츠 '숨어 듣는 명곡'(숨듣명) 콘서트를 방송을 통해 선보일 예정. '문명특급' TV 특별판에는 '숨듣명' 시리즈에 나왔던 아티스트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나르샤, 틴탑, 유키스, 티아라, SS501과 배운정 안무가, 김이나 작사가 등이 등장한다. 2일 오후 11시, 3일 밤 12시 30분에 방송된다. 제시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제시의 숏!터뷰'도 유튜브에서 확장해 TV로 온다.


');}
KBS는 나훈아와 손을 잡았다. 15년 만에 방송에 출연하는 나훈아는 30일 방송되는 '2020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서 1000명의 온라인 관객과 함께 호흡할 예정. 나훈아는 이번 공연을 통해 최초 비대면 공연을 경험한다. 나훈아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공연인 만큼 출연료 없이 공연에 임하겠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JTB는 '살아있네'를 통해 최양락, 이봉원, 엄용수, 최형만, 임미숙의 입담을 공개하고, tvN은 '올인'으로 김성주, 김이나, 케이윌, 뮤지, 홍진영, 김나영, 화제성, 이진호, 이이경, 승희와 함께한다. '올인'은 레전드들의 개그, 보컬리스트들의 베팅쇼를 통해 재미를 추구한다. 특히 TV CHOSUN은 '트로트'를 주제로 하는 '2020 트로트 어워즈'를 방송하며 그 열풍을 이어간다. 임영웅과 김성주, 조보아가 진행하며 이미자가 출연을 확정했다. 10월 1일 방송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