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종합] 방탄소년단, KBS '뉴스9' 출격…빌보드 점령기 밝힌다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0-09-10 16:25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방탄소년단(BTS)이 KBS 메인뉴스에 출연한다.

10일 KBS는 "'한국 최초 빌보드 핫100 1위 아티스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일 KBS 1TV '뉴스 9'에 출연해 지상파 최초 메인뉴스 여성 앵커인 이소정 기자와 단독 대담을 나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이 대기록을 달성한 이후 국내 언론사 보도국을 직접 방문해 인터뷰를 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대담은 방탄소년단 측이 KBS에 출연 의사를 밝혀오면서 성사가 됐다.

대담에서 방탄소년단은 2주 연속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한 소감과 함께 앞으로의 활동 계획 등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KBS도 특급대우에 나선다. KBS는 방탄소년단이 KBS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앵커와의 만남, 스튜디오 방문 현장을 유튜브(KBS NEWS, KBS 한국방송, KBSWORLD)와 카카오TV(KBS 24시 뉴스), my K를 통해 라이브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KBS 측은 "이 과정에서 모든 촬영 인원은 마스크 착용을 반드시 하고, 손소독제 사용을 한다. 또 열화상 카메라 등을 통해 체온 측정도 철저히 할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1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로 2주 연속 '핫 100'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