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하승진, 김희철♥모모→나연까지 '사담언급'…"큰 실수 인지, 방송 삭제"[종합]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20-09-09 11:51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하승진이 김희철과의 술자리 사담 언급에 대해 사과했다.

9일 하승진은 자신이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하승진' 커뮤니티에 장문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하승진은 "최근 올라온 영상관련해 죄송한 마음에 글을 적게 되었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지난주 트위치 생방송 도중 몇몇 분들의 실명을 언급하며 그분들을 굉장히 불편하고 난감하게 만들었다"며 "방송이 끝난 후 큰 실수를 했음을 인지하고 당사자들께 바로 연락을 드려 '실명 거론을 하여 불편하고 난감하게 만들어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다"고

또 "제 유튜브 채널에 편집된 영상에서 그 내용이 다시 올라오게 돼 또 민폐를 끼치며 그분들을 난감하게 만들었다"며 "가볍게 올리는 하이라이트 영상이라 미쳐 내용 전부를 모니터링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앞서 하승진은 트위치 방송 중 "얼마전 (김)희철 형이랑 술을 마셨다"며 "희철이 형이 누구랑 연애하는진 다 알고 계시죠? 아무튼 술자리에서 나연 사진을 보여주면서 나랑 닮았다고 놀리더라"라고 말했다.

이후 이러한 하승진의 발언은 각종 커뮤니티 등으로 빠르게 퍼져나갔고, 그가 언급한 김희철, 모모, 나연 팬들은 하승진의 방송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결국 김희철이 팬들과 소통하는 메신저 프로그램 '버블'로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 했다.

이에 하승진은 사과문을 게재하며 진화에 나선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9일 오전 기준)는 삭제된 상태다.


한편 하승진은 2004년 2004년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에 입단하며 데뷔한 농구선수다. 은퇴 후 방송 활동을 비롯,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소통하고 있다.

다음은 하승진 사과문 전문

최근 올라온 영상 관련하여 죄송한마음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지난주쯤 트위치 생방송 도중 몇몇 분들의 실명을 언급하며 그분들을 굉장히 불편하고 난감하게 만들었습니다.

방송이 끝난후 큰 실수를 했음을 인지하고 당사자 분들께 바로 연락을 드려 실명거론을 하여 불편하고 난감하게 만들어서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를 하였습니다.

이후 제 유튜브 채널에 편집된 영상으로 그 내용이 다시 올라오게 되어 또 민폐를 끼치며 그분들을 난감하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가볍게 올리는식의 하이라이트영상이라 미쳐 내용전부를 모니터링하지 못했었습니다. 영상 삭제 이후 다시 당사자분들께 거듭 사과를 드렸습니다.

실명이 언급되신 분들께 감히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피해를 드린거 같아 너무나도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경솔한 언행 앞으로 없도록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언급 된 분들의 팬 분들께도 진심으로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narusi@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