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스타 트레이너' 김대현, 무릎통증 타파 운동법 공개→모델외모, 누구야?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20-01-23 10:30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스타트레이너'로 유명한 김대현 트레이너가 관절염 통증타파 운동법을 공개했다.

김대현 트레이너는 22일 방송한 SBS '생방송 투데이'에 출연해 무릎 관절 운동 비법을 공개했다.

이날 '삶의 질을 위협하는 관절염, 통증 타파 건강법'에 대해 소개하는 방송에서 김대현 트레이너는 "무릎이 흔들리지 않고 잡아주는게 허벅지 근육이라 (무릎 통증에는) 허벅지 강화운동을 하는게 좋다"고 소개하며 "무릎이 안좋은 분들은 대퇴사두, 허벅지 근육을 키우는게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실생활에서 편하게 할 수 있는 의자를 이용한 운동법 '런지'를 소개했고 '레그익스텐션'도 시연했다. 그는 "(이 운동을 할 때는)코어에 힘이 풀리면 부상 위험이 높기 때문에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운동을 하는게 좋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스타 트레이너' '연예인 전문 트레이너'라는 별명으로 최근 각종 매체에 자주 소개되고 있는 김대현 트레이너는 무에타이 국가대표로 활약했던 그는 이종격투기 선수로 활약하다 트레이너로 방향을 전환했다. 이후 배우 정은우 박연수, 모델 반서진, 아이돌그룹 아스트로 차은우 MJ 등의 트레이너로 활약하면서 입소문이 났고 최근에는 가장 주목받는 트레이너로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배우 임수향, 박하나, 송강 등의 전담 트레이너를 맡고 있는 그는 최근에는 달샤벳 세리와 함께 퍼스널 트레이닝을 진행하는 모습이 세리의 유튜브 '세리데이'에 공개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탄탄한 근육질 몸매에 아이돌 못지않은 외모로 여성 팬덤까지 생긴 상황이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