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우주히피, '막영애17' OST 참여…몽환적 이별 감성 '꿈인 듯해' 22일 공개

남재륜 기자

기사입력 2019-03-21 09:56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싱어송라이터 우주히피(COSMOSHIPPIE)가 안온한 봄 분위기가 느껴지는 OST를 선보인다.


tvN 불금시리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7' OST 가창에 나선 우주히피는 수록곡 '꿈인 듯 해' 녹음을 완료, 22일 음원을 발표한다.

신곡 '꿈인 듯해'는 '아직도 꿈인 듯 해 / 우리 헤어졌다니 / 손 내밀면 그 곳에 / 니가 있을 것 같아 …… 지금 넌 어디 있니 / 벌써 괜찮은 거니 / 혹시 나처럼 그리워진다면 / 돌아와 줘'라는 노랫말과 따뜻한 봄 분위기가 느껴지는 선율이 어우러져 이별의 감성을 노래했다.

믿기지 않는 이별 뒤의 공허함을 속삭이듯 자연스런 어투로 들려주는 우주히피의 음색은 아련하면서도 꿈을 꾸는 듯한 몽환적인 느낌을 주고 있다.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담담하고 간결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우주히피의 음색이 조화를 이루며 만들어내는 하모니는 미니멀 한 구성임에도 가슴에 깊은 울림을 전한다.

이 곡은 최근 중국 최정상 아이돌 나인퍼센트의 주정정과 앨범 작업을 하며 중국 대륙으로 음악적 역량을 확대하고 있는 프로듀서 메이져리거와 버저비터의 합작해 코믹과 자아성찰의 화두를 던지는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7' 특유의 정서를 일깨울 것으로 기대된다.

2008년 '우주히피 1st Album'을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한 우주히피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 음악팬들과 소통해 오며 인디신 대표주자로 활동해 온 가운데 최근 배인혁과 두 번째 '최악의 커플' 공연으로 활기 넘치는 라이브 무대를 선사했다.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7'은 어느덧 엄마가 된 이영애(김현숙 분)의 세상을 향한 고군분투를 담아낸 스토리를 그리며 국내 최장 시즌제 드라마로서 시청자 호응을 얻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감성 짙은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해 온 우주히피가 '꿈인 듯 해'의 가창을 맡아 드라마에 풍성함을 더할 것"이라며 "잔잔한 감동을 전하는 스토리 전개에 우주히피 특유의 감성으로 감동을 전한다"고 밝혔다.


tvN 불금시리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7' OST 우주히피의 '꿈인 듯 해' 음원은 22일 정오 국내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된다.

sjr@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명품 사주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