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소유, '라이프' OST 합류…오늘(20일) 'Silence' 발매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8-08-20 15:04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음색 여신 소유가 JTBC 의학드라마 '라이프' OST의 가창자로 참여한다.

소유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소유가 참여한 JTBC '라이프' Part. 3 'Silence'(사일런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소유가 노래한 'Silence'는 프로듀서 겸 가수 더네임, 작곡가 최성일, 작사가 민연재가 함께 만들어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다 특히 'Silence'는 누구나 한번쯤 고민할 법한 삶의 방향에 대한 철학적 고민을 이야기한다. 어쿠스틱 기타와 첼로 사운드가 진중하고 무거운 주제를 감성적으로 만들고 '소유'의 보컬은 가사를 마치 이야기하듯 풀어낸다. 특히 소유의 진솔하면서도 깊은 음색으로 곡의 매력을 더한다.

앞서 소유는 도깨비 OST 'I Miss You'(아이 미스 유), 그녀는 예뻤다 OST '모르나봐', 구르미 그린 달빛 '잠은 다 잤나봐요', 운빨 로맨스 OST '내게 말해줘' 등 각종 OST에 참여하며 OST계의 여왕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소유가 부르는 라이프의 OST 'Silence' 역시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극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소유는 2010년 걸그룹 씨스타로 데뷔하여, 감성을 자극하는 허스키한 음색과 섬세한 감정 표현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흥행보증수표'로 자리 잡았다. 특히 소유가 함께한 매드클라운의 '착해빠졌어', 정기고 '썸', 권정열 '어깨', 백현 '비가 와' 등의 곡들은 모두 메가 히트를 기록한 바 있다. 소유는 지난해 12월 첫 솔로 앨범 '리본(RE:BORN)'을 발표, 대중들 사이에서 음악적 실력을 인정받으며 성공적인 홀로서기를 마쳤다. 이후 소유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종횡무진하며 예능인으로서도 적극적인 활약 중이다.

소유가 부른 JTBC '라이프' Part. 3 'Silence'는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JTBC 월화드라마 '라이프'는 우리 몸 속에서 일어나는 격렬한 항원항체 반응처럼, 지키려는 자와 바꾸려는 자의 신념이 병원 안 여러 군상 속에서 충돌하는 의학드라마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anjee85@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