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5일간의 설 연휴, 어떤 게임 즐기면 좋을까?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5-02-15 16:26









올해 설날 연휴는 그 어느 때보다 긴 5일이나 된다.

설 차례를 지내고 가족, 친지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이후에도 많은 시간이 남는다. 그동안 시간이 없어 미뤄왔던 게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기회다. 특히 한 곳에 앉아 즐겨야 하는 온라인게임들이 더욱 다양한 이벤트를 열며 유저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MMORPG '아이온'에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까지 실시하는 '청양의 화끈한 유혹'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이벤트 펫(pet) 육성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매 시간 접속 유지를 통해 얻은 '청양고추 초콜컬릿' 4개를 펫에게 먹이면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베리핫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다. '청양고추 초콜릿'은 매일 접속 1시간 마다 1개를 획득하고 일 최대 6개까지 얻을 수 있다. PC방에서는 접속 1시간 마다 2개, 일 최대 12개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또 지난 7일 시작한 '시공을 넘나 드는 월드 레이드' 이벤트는 3월 1일까지 주말마다 진행된다. 특정 시간에만 가능했던 '시공의 균열' 콘텐츠를 무한대로 즐길 수 있게 된다.

넷마블게임즈는 올해 온라인게임 첫 포문을 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MMORPG '엘로아'에 22일까지 접속한 신규 이용자가 10레벨을 달성하면 게임 정착을 돕는 아이템 복주머니를 100% 제공한다. 또 18일부터 22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복 아바타를 지급하고, 넷마블 가맹 PC방에서 3시간 이상 플레이 시 복주머니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에선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숫자에 따라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다함께 굴러윷'을 진행한다. 또 16일부터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2015년 신년운세를 볼 수 있는 혜택을 비롯해 게임 내 이벤트 미션을 통해 설 한정 6성 몬스터 '청양'을 증정한다.

조이시티는 온라인 축구게임 '프리스타일풋볼Z'에 22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매일 '잠자는 아기청양', '양 스폰서', '6성 카드팩' 등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다음달 3일까지 게임 내 팝업창을 통해 '스페셜 럭키 박스'를 구매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일정 확률에 따라 '스페셜 캐릭터 니키'와 '하이퍼 선글라스', '펜더 헤드' 등 레어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FPS게임 '블랙스쿼드'에서는 16일부터 3월 1일까지 설날을 맞아 인기 총기 5종의 스킨 버전과 신규 캐릭터, 보조 총기, 근접무기 및 수류탄, 연막탄 등으로 구성된 아이템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골프 게임 '온그린'에선 게임 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남녀 캐릭터 한복 의상을 4종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간단한 미션을 완료할 경우 지급되는 민족 전통 의상을 착용한 뒤 필드에서 골프를 즐기는 이색 풍경을 연출할 수 있다.

웹젠은 MMORPG '뮤 온라인'에서 26일까지 '복순이와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칸투르 폐허', '아이다' 등 5개 지역에서 한복과 복주머니를 걸친 '복순이' 몬스터를 사냥하면 보석과 엑설런트 아이템, 뮨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 로크 서버만을 위한 '설맞이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 19일까지 진행되며 로크 서버에 하루 3시간 이상 접속 후 이벤트 페이지의 출석체크 버튼을 클릭해 참여하면 버프 스크롤 5종, 상승의 인장 등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게임 내 보관함으로 즉시 지급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설을 맞이해 '프리스타일2'에서 빙고를 완성하면 인기 아이템을 증정하는 '매일매일 빙고찬스 시즌3'를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거나 정규 경기를 즐기면 빙고권이 지급된다. 이용자는 빙고권을 이용해 0부터 77사이의 숫자 중 하나를 무작위로 받는다. 빙고판에 해당 숫자를 체크하고, 가로나 세로, 사선으로 빙고를 만들거나 미션 모양의 빙고를 완성하면 아이템이 제공된다.


와이디온라인은 MMORPG '프리스톤테일'에서 '설렌데이' 이벤트를 연다. 26일까지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는 유저에게 복주머니 아이템 및 최대 생명력이 증가하는 블랙 초콜렛, 화이트 초콜렛 아이템을 제공한다. 복주머니 아이템을 사용하면 '퍼즐 조각'이 지급되며, 획득한 조각을 모두 모아 완성한 퍼즐은 NPC를 통해 양 캡슐, 크리스탈류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 패키지 캐시 아이템 구매 시 '양의 축복'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소프트빅뱅은 AOS 게임 '코어마스터즈'에서 설을 맞이해 복을 가득 줄 스킨 2종을 공개했다. 큰 빗자루를 들고 다니는 귀여운 꼬마 마녀 야미는 이번 설에 큰 복조리를 들고 다니면서 떡국과 감을 선물 하는 '설빔 야미'가 된다. '댕기소녀 시이나 치카' 역시 평소 격투소녀의 느낌과 달리 장난꾸러기 소녀로 변신해 윷가락을 던지면서 영웅의 전장에 다가온 설을 축하해 줄 예정이다. 설맞이 한정 스킨 2종은 다음달 31일까지 판매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