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신해철 중환자실, 패혈증 때문?...의료진 "동공반사도 여전히 없는 위중한 상태"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10-23 21:57



신해철 중환자실, 패혈증 때문?...의료진 "의식 전혀 없고 동공반사도 여전히 없는 위중한 상태"

신해철 중환자실, 패혈증 때문?...의료진 "의식 전혀 없고 동공반사도 여전히 없는 위중한 상태"

가수 신해철이 현재 위중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신해철의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는 23일 신해철이 입원 중인 서울 아산병원 의료진의 소견이 담긴 공식 보도자료를 전했다.

서울 아산병원 담당 의료진에 따르면 신해철은 지난 22일 오후 2시경 응급실에 내원했을 당시 무의식이었으며, 동공반사 및 자발호흡이 없어 위중한 상태였고, 혈압은 고 용량의 혈압 상승제가 투여 되면서 유지됐다.

이에 병원 측에서는 원인 파악을 위해 각종 검사를 통해 복막염, 복강 내 고압, 심장 압전(심장을 싸고 있는 심막 내부에 액채 혹은 공기로 인해 심장압박) 상태를 확인하고 당일 오후 8시에 응급수술을 시행했다.

수술 후 혈압은 안정화돼 혈압 상승제 없이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나, 아직 의식은 전혀 없고 동공반사도 여전히 없는 위중한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의료진은 "수일 내에 추가적인 손상 부위 확인 및 열어놓은 복강을 폐복 또는 부분 폐복을 위하여 추가 수술을 계획하고 있으며, 뇌손상 정도를 파악하고 최소화하기 위해 여러 과의 협진을 받아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회복 정도는 장기간의 경과 관찰이 필요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측은 "갑작스러운 응급 상황에 일부 확인되지 않은 추측성 기사와 루머들이 돌고 있어 부득이하게 재차 공식 입장을 전하오니 부디 그의 쾌유를 바라는 마음으로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사실인양 보도하거나 억측성 얘기들은 자제해 주길 다시금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신해철 중환자실 입원 소식에 "신해철 중환자실, 많이 위중한건가요?", "신해철 중환자실, 패혈증 때문이라는 말이 있던데 진짜인가요?", "신해철 중환자실, 패혈증 때문에 심 정지까지 온 거죠?", "신해철 중환자실, 꼭 의식이 돌아왔으면 좋겠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