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심폐소생술' 신해철, 수술 마치고 중환자실로 이동...현재 상태는?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10-23 01:44



'심폐소생술' 신해철, 수술 마치고 중환자실로 이동...현재 상태는?

'심폐소생술' 신해철, 수술 마치고 중환자실로 이동...현재 상태는?

가수 신해철이 수술을 마치고 중환자실로 옮겨졌다.

22일 신해철의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수술이 잘 끝났고, 다행히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의료진은 심정지에 이른 원인을 찾기 위해 최근 장 협착으로 수술 받은 부위를 개복해 처치하는 수술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수술이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상태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수술을 마친 병원 측은 심정지의 정확한 원인을 분석한 뒤 향후 추가수술 여부와 치료 방향 등을 결정할 계획이다.

앞서 신해철은 최근 잦은 위경련 증상으로 자택 인근의 서울 송파구 가락동 한 병원을 찾았고, 장협착이 발견돼 수술을 받았지만 경과가 좋지 않았다.

이후 입원과 퇴원을 반복하며 꾸준히 치료를 받았지만 22일 증세가 심각해 병원에 입원했으며, 오후 1시경 심장 이상이 발생해 심폐소생술을 받고 아산병원으로 이송됐다.

몇 가지 검사를 거친 후 신해철은 심장에 큰 이상이 없다는 결과를 받았고, 수술절차를 밟은 뒤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심장이 아닌 다른 부위의 문제로 수술을 받았다.

많은 네티즌들은 신해철 심폐소생술 소식에 "신해철 심폐소생술, 생명에 지장이 없다고 하는데 다행이라고 해야할까요?", "신해철 심폐소생술, 도대체 무슨 문제가 있었던 걸까요?", "신해철 심폐소생술, 정말 처음에 소식 들었을때 너무 깜짝 놀랐어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