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경남대 게임개발교육원, 지역 게임 개발자 적극 양성중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4-08-25 06:45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며 경남의 유일한 게임개발 전문교육기관인 경남대학교 게임개발교육원(이하 KGDi)이 수행하는 '2014년 지역연계 프로젝트 교육사업(게임)'의 교육과정 '스마트폰 기반 게임콘텐츠 개발 아카데미'가 현재 KGDi 컴퓨터 실습실 및 강의실에서 성공적으로 진행중이다.

이번 교육사업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역 콘텐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국내외 전문가를 활용한 프로젝트 중심의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교육비가 전액 국비를 통해 지원되면서 지원자가 쇄도, 별도의 면접심사를 거쳐 30명이 선정됐다. 이들 교육생은 지난 7월1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현재 매주 토요일마다 8시간씩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등의 세부 분야로 나누어서 유명게임사 개발팀장 출신의 KGDi 전문 교수진의 1대1 밀착 교육으로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게임 개발에 매진중이다.

고등학교 1학년생부터 대학생(휴학생 포함), 직장인, 취업준비생 등 다양한 연령층으로 인해 매주 토요일 8시간의 집중 실무 수업이 불가피하지만, 이들은 KGDi의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과 생생한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오는 10월18일 게임제작발표회를 목표로 1인 1게임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교육 중간에는 메이저급 게임개발사를 직접 견학해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하고 있으며 게임개발자 특강, 취업 및 창업 특강 등 일련의 교육과정이 이어진다. 또 별도로 이번 과정 종료 후 10월말부터 내년 1월까지 새로운 인원을 대상으로 고급과정이 준비돼 있어 많은 이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현재 경남 지역에서 독보적인 게임개발 전문교육기관으로서 명성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는 KGDi는 이번 교육과정과는 별도로 교육원 학생들 주최로 9월에 게임제작발표회를 준비중에 있다. 지난 20일 2015년도 신입생 수시 1차 모집을 마쳤으며 9월1일부터 10월15일까지 2015년도 신입생 수시 2차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다. 게임개발에 관심이 있고 자기 진로에 있어 게임업계로의 맞춤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문의는 전화 055-248-0248 또는 경남대학교 게임개발교육원 홈페이지(game.kyungnam.ac.kr) 참조.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