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지나, 심각한 저체중-턱관절 장애 경고 "턱의 위치 불안정"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4-04-30 14:46


지나

가수 지나가 심각한 턱관절 장애로 인해 건강에 문제가 있을 것으로 진단을 받았다.

최근 진행된 KBS 2TV '비타민' 녹화에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부위에 통증은 물론, 정신 건강에도 심각한 악영향을 끼치며 '악'관절 장애로 불리는 턱관절 장애에 대해 알아봤다.

특히 이날은 다양한 검사를 통해 출연자들의 턱관절 건강 상태를 알아봤다. 지난 '비타민' 출연 당시 심각한 저체중 경고를 받은 바 있는 지나는 이번에는 치아 문제로 인해 심각한 턱관절 장애가 의심된다는 진단을 받았다.

지나는 "현재 치아 상태가 안 좋아 치과 치료를 받고 있지만, 이로 인해 턱관절에 문제가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며 검사 결과에 대해 걱정스러운 모습을 내비쳤다.

이날 출연한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구강내과 전양현 교수는 "지나의 경우 양쪽 어금니 치아가 안 좋아 음식물을 제대로 못 씹고 있는데, 이로 인해 턱에 비정상적인 힘이 가해지면서 턱의 위치가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루빨리 턱의 위치를 안정시키는 교합안정장치 치료와 치과 치료를 병행하며 양쪽으로 씹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검사 결과에 대한 의견을 더했다.

한편 지나 외에 이혜정, 김숙, 서권순, 김생민, 임혁필, 홍대광, 오렌지캬라멜 나나, 리지가 출연하는 KBS 2TV '비타민'은 30일 밤 8시 55분 방송된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