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임혁필, 양악 수술 후에도 턱관절 문제 "결과 들어보니 충격"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4-04-30 14:37


임혁필

부정교합으로 양악 수술을 받은 개그맨 임혁필이 턱관절에 문제가 있다는 충격적인 진단을 받았다.

최근 진행된 KBS 2TV '비타민' 녹화에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부위에 통증은 물론, 정신 건강에도 심각한 악영향을 끼치며 '악'관절 장애로 불리는 턱관절 장애에 대해 알아봤다.

특히 이날은 다양한 검사를 통해 출연자들의 턱관절 건강 상태를 알아봤다. 그중 '양악 수술의 원조'로 불리는 임혁필이 심각한 턱관절 장애가 의심된다는 진단을 받아 놀라움을 샀다.

임혁필은 "양악 수술을 받은 이후로 턱에 통증도 없고, 건강하다고 생각했는데, 결과를 들어보니 충격적이다"라고 털어놔 출연자들의 걱정을 자아냈다.

이날 출연한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구강내과 전양현 교수는 "임혁필의 경우, 양악 수술을 하기 전부터 이미 관절에 힘을 주는 습관으로 인해 턱관절에 변화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지금부터라도 턱관절 치료를 통해 관절 주변의 인대와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하다"며 검사 결과에 대한 의견을 더했다.

한편 임혁필 외에 이혜정, 김숙, 서권순, 김생민, 홍대광, 지나, 오렌지캬라멜 나나, 리지가 출연하는 KBS 2TV '비타민'은 30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