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손승연, 30일 '매일 다른 눈물이' 발표. 프리스타일이 적극 지원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4-04-30 08:33



가수 손승연이 신곡 '매일 다른 눈물이'를 3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신곡 '매일 다른 눈물이'는 감성 힙합 그룹 프리스타일이 후배 가수 손승연을 적극 지원 사격하며 완성한 어반 팝 장르로, 귓가를 울리는 세련된 리듬 위로 가슴을 아리게 하는 멜로디와 노랫말이 흐른다.

프리스타일의 멤버인 디제이 지오(DJ Zio)가 작곡을 맡아 감성적인 멜로디 라인을 만들어냈으며, 미노가 작사를 맡아 사랑하는 이를 떠나 보내고 하루하루 다르게 느껴지는 일상을 매일 다른 눈물이 흐른다고 표현했다.

특히 '렛잇고' 커버영상과 지난 4월 1일 발표한 싱글 '살만해 졌어'를 통해 다시 한번 특유의 고음을 선사했던 손승연은 이번 신곡 '매일 다른 눈물이'에서는 절제된 감성 아래, 그루브 넘치는 중저음을 선보이며 색다른 매력으로 호소력을 전한다.

손승연의 소속사 포츈엔터테인먼트 측은 "손승연의 두 번째 미니앨범이 30일 발표 예정이었으나, 세월호 참사로 국가적 애도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앨범 발표와 활동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슬픈 정서가 담긴 싱글 발표로 대체하게 됐다"고 밝히며 "앨범 발매 시기는 충분한 검토 후에 결정하겠다"고 전했다.

손승연은 지난 2012년, Mnet '보이스 오브 코리아' 시즌1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가요계에 데뷔한 이후, 20세 초반의 어린 나이에도 섬세한 감정 표현과 함께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서 인정받은 탁월한 고음으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또 최근에는 미국 유명MC인 라이언 시트레스트가 운영하는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에서 진행한 영화 '겨울왕국' OST '렛잇고' 베스트 커버 콘테스트에서 6위를 차지하고, 미국 유명 연예 매체 '엔터테인먼트 위클리'가 선정한 '렛잇고 톱10 커버 영상'에 포함되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