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코넬대 재학 중 이선희 딸 “어릴 때 천재인 줄 알았어” 교육법은?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04-15 14:15


가수 이선희 딸 코넬대 재학

'가수 이선희 딸 코넬대 재학'

가수 이선희가 자신의 딸이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에 재학 중이라고 밝혔다.

14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이하 힐링캠프)에는 이선희가 출연해 딸 양원 양에 대해 "코넬대에서 저널을 공부한다. 아주 어릴 때 나는 우리 딸이 천재인 줄 알았다"고 설명했다.

이선희는 "동화책을 2~3번 읽어주고 나서 그 장을 펼치면 애가 그대로 말했다. 속으로 모든 엄마들이 착각하듯 나도 착각했다. '난 괜찮은 애를 낳았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늘 책을 읽어주고 그 책을 다시 꼬아서 스토리를 다르게 해석하면 얘는 다시 꼬아서 다른 애기를 해줬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선희는 "책을 사서 읽어보라고 했더니 '엄마가 읽어줘야 알지'라고 하더라. 글자를 모른 거다. 스토리를 외우고 상상하는 것이지 글 자체는 몰랐던 거다"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코넬대학교는 미국 뉴욕 주 이타카에 있는 사립 종합대학교로 아이비리그에 포함된 전통의 명문 대학이다.

한편, 이선희 딸 코넬대 재학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선희 딸 코넬대 재학, 머리 정말 좋은가 봐", "이선희 딸 코넬대 재학, 상상력 정말 뛰어난 듯", "이선희 딸 코넬대 재학, 딸 자랑 스럽겠어", "이선희 딸 코넬대 재학, 딸 사랑 느껴져"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