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엑소 '중독' 음원 유출 이어 안무 영상까지 유출…SM 반응은?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4-04-10 15:24



엑소 '중독' 음원 유출

엑소 '중독' 음원 유출

컴백을 앞둔 그룹 엑소의 타이틀곡 '중독' 음원과 안무 영상 유출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현재 유튜브 상에는 '[MP3] 엑소(EXO)-중독(Overdose)'이라는 제목으로 엑소의 신곡이 공개됐다. 3분 25초 분량의 파일에는 엑소의 새로운 음반 타이틀곡으로 알려진 '중독'이 담겨 있었다.

유튜브에 공개된 이 영상은 현재 조회수 집계가 정지된 상태로 댓글을 달 수 없다. 엑소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 측에서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후 10일 오후 1시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엑소 중독 안무 연습'이라는 글과 함께 엑소의 중독 안무가 담긴 영상이 유출됐다.

해당 영상 속 엑소 멤버들은 '중독' 노래에 맞춰 안무 연습을 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당초 엑소는 오는 15일 컴백쇼를 통해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 '중독(Overdose)' 무대는 물론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었지만 이번 음원 유출로 인해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엑소의 이번 타이틀곡 '중독'은 힙합과 알밴비 기반의 어반 풍의 댄스곡으로, 비욘세와 크리스브라운 등 유명 팝스타들과 함께 작업한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언더독스(The Underdogs)와 여러 히트곡을 만든 유명 작곡가 켄지(Kenzie)가 작업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엑소 '중독' 음원과 안무 영상 유출에 네티즌들은 "

엑소 '중독' 음원과 안무 영상 유출, 혹시 노이즈 마케팅?", "

엑소 '중독' 음원과 안무 영상 유출, 연습 열심히 했을텐데 화나겠다", "

엑소 '중독' 음원과 안무 영상 유출, 컴백은 어짜나?", "

엑소 '중독' 음원과 안무 영상 유출, 정말 황당할 듯", "

엑소 '중독' 음원과 안무 영상 유출, 내부소행인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음원 유출과 안무 영상 유출에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유출 경로 등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