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10초 만에 푼 헨리에 서울대-과학고 '멘붕'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4-03-17 11:07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헨리 정답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헨리 정답'

'진짜 사나이' 헨리가 의문의 수학문제를 단숨에 풀어 놀라움을 안겼다.

김수로는 16일 오후 방송된 MBC '일밤-진짜 사나이'에서 생활관 식구들에게 의문의 숫자들로 가득한 수학 문제를 냈다.

이날 김수로는 자신의 시계를 경품으로 걸었고, 병사들은 정답을 알아내기 위해 고심했다. 서울대 출신 개그맨 서경석은 진땀을 흘리다 결국 포기했고, 과학고 출신의 선임은 알고 있는 수학공식을 총동원해 문제를 풀었다. 1시간 만에 답을 알아낸 선임은 의외로 간단한 답에 분노의 뒹굴기를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던 중 의무실에서 온 헨리는 문제를 잠시 훑어본 뒤 바로 "아주 쉽습니다. 이거 모릅니까?"라고 말했다. 이에 김수로는 정답을 적어서 달라고 했고, 헨리는 10초 만에 정답을 맞혔다.

헨리의 대반전에 생활관은 충격에 빠졌고, 샘 해밍턴은 "헨리는 앞뒤가 안 맞는다. 천재 수준이다"라며 놀라워했다. 헨리는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십쇼"라며 여유 있는 웃음을 지었다.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를 푼 헨리에 네티즌들은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헨리 정답, 정말 별에서 온 건가",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헨리 정답, 진짜 정체가 뭔지 궁금하다",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헨리 정답, 어마무시한 사람",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헨리 정답, 진짜 천재일 수도 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