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설국열차 프랑스 전역 개봉 '현지 언론 평점 만점'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3-10-31 20:39


설국열차 프랑스

'설국열차 프랑스'

지난 30일 프랑스 전역에서 개봉한 봉준호 감독 영화 '설국열차'가 프랑스 언론 평점 만점을 받았다.

영화 '설국열차'가 프랑스에서 역대 한국영화 중 최대 규모인 300개 스크린에서 상영되고 있다.

프랑스 현지 언론은 평점 평균 별 네 개 반인 4.3점으로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이중에서도 특히 프랑스 대표 언론 르몽드 지는 '설국열차'에 별 다섯 개 만점을 줘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르몽드 지를 포함한 10개 매체가 '설국열차'에 평점 만점을 매겼으며 15개 매체는 평점 별 네 개로 높은 점수를 줬다. 뿐만 아니라 '설국열차'는 일반인 평점에서도 평점 4.2를 기록하고 있다.

시네마티저(CINEMA TEASER)는 '설국열차'에 평점 만점인 별 다섯 개를 매긴 프랑스 언론 중 하나로 영화 개봉 전 7페이지가 넘는 분량을 할애하며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이는 한 주 앞서 개봉된 영화 '그래비티' 평점 별 네 개 반을 준 것에 비하면 '설국열차'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

한편 새로운 빙하기 인류 마지막 생존지역인 열차 안에서 억압에 시달리던 꼬리칸 사람들의 멈출 수 없는 반란을 담은 '설국열차'는 프랑스 이후 11월 홍콩에서, 2월 일본에서 개봉한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