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신규 캐릭터 4종 업데이트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3-10-19 19:16


CJ E&M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에 영웅지역 및 신규 캐릭터 4종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모바일 RPG 장르 최초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최고매출 1위에 올랐으며 동시 접속자수 30만명, 일일 사용자수(DAU)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장르 사상 최고 기록을 수립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7번째 영웅지역이 추가 오픈 됐다. 최고 난이도 지역인 영웅지역에서는 기존 모험지역보다 최대 3배 많은 골드 보상과 높은 등급의 몬스터 및 최고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성급 캐릭터 '오즈'와 4성급 캐릭터 '해마 기수', '다일 몬스터', '몬구' 등 각각 다양한 외형과 특징을 지닌 총 4종의 신규 캐릭터를 공개했다. 이 중 '해마 기수'와 '다일 몬스터'는 이번에 추가된 영웅지역에서만 획득이 가능하며, '몬구'는 친구 40명 이상 초대 시 얻을 수 있다.

이외에 세트 무기 및 방어구를 캐릭터에 장착하면 추가 효과가 적용되는 '세트 장비 시스템'도 새롭게 도입했다. 세트 장비는 영웅지역에서 플레이 하거나 고급장비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총 232종의 다양한 몬스터를 수집하는 재미는 물론 최고 난이도 지역에서의 짜릿한 전투도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23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지정된 시간에 포털사이트에서 '몬스터 길들이기'를 검색하면 카페, 블로그 등에 숨어있는 문제를 찾을 수 있으며, 해당 문제의 정답은 게임 내 이벤트란에 입력하면 된다. 퀴즈를 맞힌 이용자 전원에게는 수정 5개를 100%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매일 21명에게 5, 6성 몬스터 뽑기권을 제공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