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코빅' 졸탄, '1루수가 누구야' 완벽 패러니에 대폭소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13-10-14 08:49


사진제공=tvN

tvN '코미디빅리그'(이하 '코빅')의 '졸탄' 이재형, 한현민, 정진욱이 13일 방송에서 화제의 동영상 '1루수가 누구야?'를 완벽 재연한 새 코너를 선보여 화제다.

새 코너 '이름 대소동'을 들고 2달여 만에 '코빅'에 복귀한 졸탄. 이번 무대에서 세 사람은 특이한 이름 때문에 벌어지는 혼란과 해프닝을 물샐틈없는 호흡으로 풀어냈다.

졸탄의 새 코너 '이름 대소동'은 '야'(이재형), '뭐'(정진욱)와 같은 특이한 이름 때문에 벌어지는 오해를 절묘한 말장난 개그로 구성했다. 유튜브 조회수 1,780만이 넘는 화제의 동영상 '1루수가 누구야?'의 졸탄 버전인 셈이다. 이에 대해 졸탄은 "표절이라 욕해도 할 말 없다! 어디선가 본 듯한 코너!"라는 소개 문구를 앞세우며 '아이디어의 유사성'을 '쿨한 표절 인정'으로 둔갑시켜 버리는 재치도 발휘했다.

특히, 세 사람은 라이브 무대에선 구현하기 힘들 것 같은 '이름 혼동 개그'의 묘미를 잘 살려내 객석으로부터 "역시 졸탄!"이라는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또한, 이번 무대에서 개그맨 한현민은 이상한 이름 때문에 회복 불가능한 멘붕에 빠져버리는 경찰 역할로 분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급에 필적하는 열연을 펼쳐 큰 박수를 받았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