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배우 김영호, 생애 첫 앨범 6일 발매

김표향 기자

기사입력 2013-03-06 09:14


사진제공=IMX

배우 김영호의 생애 첫 앨범이 6일 정오 발매 된다.

소속사 IMX는 "김영호의 1집 음반인 '색(色)'을 발매하는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음원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음반제작에 참여한 관계자는 "'색'이라는 앨범의 타이틀은 김영호가 아티스트로서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색들을 의미하는 것으로, 노래로 표현된 색들은 김영호만의 것이면서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그런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그대를 보낸다'는 김영호의 절친한 친구인 부활의 리더 김태원이 직접 작사 작곡해서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영호의 강렬한 목소리와 김태원의 서정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져 귀를 사로잡는다.

김태원은 "늘 미성의 목소리를 가진 가수들과 작업했는데 허스키한 목소리를 가진 김영호와 작업을 해보니 영혼의 울림을 느낄 수 있었다"고 극찬했다.

김영호는 "앞으로 어쿠스틱 음악을 주축으로 좋은 노래와 감성을 담아 활발한 음악활동을 펼치면서 더욱 다양하고 폭넓은 사람들과 공감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호는 대학 시절 록밴드 지풍우를 결성 '강변가요제'와 '대학가요제'에 참가하기도 했다. 이때의 경험을 살려 2011년 '바람에 실려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음원을 발표한 적은 있지만 정식 앨범 발표는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김영호는 생애 첫 앨범발매에 맞춰 6일 오후 서울 대학로 효천공영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김표향 기자 suza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