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리쌍, 선공개곡 'TV를 껐네…'로 차트 장악. 앨범 대박 예감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1-08-18 08:22 | 최종수정 2011-08-18 08:26


힙합듀오 리쌍의 정규 7집 포스터. 사진제공=정글엔터테인먼트

리쌍의 'TV를 껐네…'가 각종 가요 차트의 정상을 휩쓸며 곧 나올 리쌍의 정규 앨범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TV를 껐네…'는 리쌍 7집 '아수라발발타(AsuRa BalBalTa)'의 선공개 곡으로 지난 16일 음원 공개 세 시간 만에 각종 포털사이트는 물론 음원 사이트 1위를 점령한 데 이어, 공개 이틀이 지난 18일 오전 9시 현재까지도 멜론, 엠넷, 올레뮤직, 싸이뮤직, 네이버뮤직 등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어 리쌍이 올 하반기 가요계에 어마어마한 신드롬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최고의 여성보컬 't윤미래'와 인디 밴드계의 떠오르는 아이콘 '10cm', 리쌍이 뭉쳤다는 사실 하나로도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리쌍의 'TV를 껐네…'는 연인이라면 공감할 남녀의 서로 다른 심리 묘사를 다룬 파격적인 가사로 눈길을 끌어 연일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주목을 받고 있다.

리쌍이 본격적인 정규 앨범 발매와 방송 활동을 시작하기도 전에 선공개 된 곡만으로 엄청난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은 음악성과 대중성의 양립이 무엇인지를 잘 풀어내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거듭해 온 리쌍의 진심이 대중들에게 통한 셈이며 또한 지금까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리쌍만의 독창적이고 재치 넘치는 음원 홍보 방식이 성공한 결과라 할 수 있다.

여기에 신동엽, 정재형, 김제동, 유세윤, 하하, 정형돈, 개리, 이센스, 쌈디, 개코, 최자, 윤종신, 이정진, 광주, 김종국, 장기하, 조여정, 소유진, 정주리 등이 참여하여 인맥의 끝이 무엇인지를 보여준 리쌍의 '미친 인맥 릴레이 쇼'는 현재 유투브 조회수 50만을 돌파한 상태이다.

정규앨범이 아닌 선공개 곡만으로 발표 세 시간 만에 각종 음원 사이트 1위를 차지하며 장악해버린 상황인 만큼 이제는 곧 발매될 리쌍의 정규 7집 '아수라발발타'가 몰고 올 파급력과 얼마나 음원 차트에서 롱런할지 여부에 초점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009년 음원 사이트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국내 가요계에 장기집권 체제를 구축했던 리쌍의 6집 'Hexagonal'을 뛰어넘는 명반이 될 거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한편 리쌍은 오는 11월 4일을 시작으로 전국 투어 콘서트에 나설 예정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리쌍의 선공개곡 'TV를 껐네...'가 각종 차트를 휩쓸며 올 하반기 가요계에 핵폭풍을 예고하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