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STL 애덤 웨인라이트, 불펜투수로 복귀

노재형 기자

기사입력 2015-09-30 10:26


세인트루이스 애덤 웨인라이트가 메이저리그에 복귀한다. 웨인라이트(오른쪽)가 지난 17일(한국시각)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원정경기에서 앞서 마이크 매서니 감독과 선수들의 훈련을 지켜보고 있다. ⓒAFPBBNews = News1

메이저리그 승률 1위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부상자 명단에 올라있는 에이스 애덤 웨인라이트를 복귀시킬 것으로 보인다.

웨인라이트는 지난 4월 26일(이하 한국시각)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경기에서 수비를 하다 오른쪽 아킬레스건 파열 부상을 입고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부상 당시 시즌 아웃 판정을 받았던 웨인라이트는 그러나 최근 재활 피칭이 순조롭게 이뤄짐에 따라 메이저리그 복귀를 서두르고 있다.

ESPN은 30일 '세인트루이스 구단이 웨인라이트를 1일 현역에 복귀시킬 예정이다. 적어도 포스트시즌에서는 에이스의 피칭을 볼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웨인라이트는 지난 29일을 포함해 최근 1주일 사이에 세 차례 시뮬레이션 피칭을 소화했다. 실전 복귀가 임박했음을 알리는 행보. 그러나 재활 피칭에서 1이닝씩 던졌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서도 불펜에서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웨인라이트가 불펜투수로 맹활약을 펼친 것은 지난 2006년 포스트시즌이다. 당시 웨인라이트는 9경기에서 1승 4세이브, 평균자책점 0.00의 호투를 펼치며 팀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이끈 바 있다. 일단 웨인라이트는 이번 포스트시즌서 선발로 마운드에 설 가능성은 희박하다.

지난해 32경기에서 20승9패, 평균자책점 2.38을 올렸던 웨인라이트는 올시즌 부상 이전 4경기서 2승1패, 평균자책점 1.44로 에이스로서 변함없는 모습을 보였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