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 하동군은 오는 17~18일 하동공설시장에서 '오감만족 하동시장 할인장터'를 연다.
군은 봄에 생산되는 하동 농·특산물을 활용해 지역 상권의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감만족 할인장터를 준비했다.
군은 첫날 오전 11시 장터 개장을 알리는 행사를 시작으로 떡 커팅식, 축하공연, 관람객 대상 즉석이벤트 등 다양한 공연 행사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 장터 일원에서는 떡메치기 체험, 장터 노래자랑 등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군 관계자는 "오감만족 하동시장 할인장터는 생산자에게 판로를, 소비자에게는 싸고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한다"며 "전통시장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것인 만큼 군민과 관광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 강진군은 오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열리는 '제26회 전라병영성축제'와 '금곡사 벚꽂 삼십리길 축제'를 연계해 강진사랑상품권 이벤트를 연다.
이들 축제장의 방문객은 지급 받은 손목띠를 강진읍 강진오감통 음악창작소 광장에서 돌림판 이벤트 운영진에게 보여주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강진오감통 잔디광장에서는 자전거 솜사탕 체험, 청자 낚시, 호패·솟대 만들기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시장에서는 5만원 이상 물품을 구매하면 강진사랑상품권 5000원권을 받을 수 있다.
전라병영성축제는 병영면 전라병 영원 일원에서 조선 주막, 조선 의복 체험, 병영 난장 운영 등 조선시대 분위기로 꾸며진다.
금곡사 벚꽂 삼십리길은 군동면에서 작천면을 잇는 벚꽃길로 해마다 봄 나들이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지역 명소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