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너무 받고 싶었다" 박나래, 3년 만에 MBC 연예대상 수상 '오열'[종합]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9-12-30 08:31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개그우먼 박나래가 MBC 연예대상을 수상하고 오열했다.

지난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미디어센터에서는 피오, 화사, 전현무의 진행으로 '2019 MBC 방송연예대상'이 열렸다.

이날 박나래는 3년간 후보에 오른 끝에 '나 혼자 산다'와 '구해줘 홈즈'로 대상 수상의 영광을 거뒀다.

박나래는 유재석, '이영자, 전현무, 김구라, 김성주와 대상을 두고 경합했고, 결국 대상을 수상했다.

눈물을 펑펑 쏟으며 무대에 오른 박나래는 "솔직히 이 상은 제 상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저도 사람인지라 받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영자 선배님이 어깨 펴고 당당하라고 하고, 유재석과 전현무도 '올해는 네가 받았으면 좋겠다'고 하더라. 이분들처럼 다른 대상 후보들에게 여유있게 말할 수 있나 싶더라. (나는) 너무 부족한 사람이다"라며 눈물을 쏟았다.

박나래는 "키가 148cm다. 그런데 여기 위에서 보니까 처음으로 사람들의 정수리를 봐요. 항상 여러분을 바닥에서 위를 볼 수 있어 행복했다"고 덧붙였다.

또 제작진과 선배 동료들, 특히 절친인 장도연, 양세형, 홍현희 동료들과 함께 받은 기쁨을 나눴다. 마지막으로 박나래는 "저는 착한 사람이 아니다. 하지만 예능인 박나래는 선한 웃음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어차피 작아서 높이 못간다. 낮은 자세로 열심히 하겠다"는 인사와 함께 큰절을 했다. 그러면서 앞서 공약 카드로 뽑은 '코끼리코로 돌기 10회' 공약을 이행해 큰 웃음을 안겼다.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 포토월이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진행됐다. 방송인 박나래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상암동=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19.12.29/

한편 '나 혼자 산다'의 네 얼간이 이시언, 기안84, 성훈, 헨리가 '베스트 팀워크상'을 수상했다. 기안84는 "(이)시언이 형이 시언스쿨을 준비했는데, 시청률이 잘 안 나왔다"라고 아쉬움을 전했다. "내년에는 형님이 준비를 하셔서, 저희를 데리고 시청률이 잘 나오면서도 즐거운 아이템을 해주시면 좋겠다"고 부담을 안겨 웃음을 더했다.

또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나 혼자 산다'의 헨리와 기안84가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다. 헨리는 "이번에 형이랑 많은 추억들을 만들었다. 이 추억들을 시청자분들과 다 함께 느껴서 행복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기안84는 "얼떨결에 시작한 프로그램이 4년이 됐다. 난 이 프로그램에서 계속 막내일 줄 알았는데 어느날 내가 어른이 되었더라. 이렇게 사람처럼 살게 된 것에 많은 도움을 많이 주셔서 감사하다"며 "싸우면서 정이 들어가는 것 같다. 아웅다웅하면서 멤버들과 프로그램이 오래도록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 포토월이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진행됐다. 나 혼자 산다 팀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상암동=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19.12.29/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은 '나 혼자 산다' 화사, 성훈과 '선을 넘는 녀석들' 유병재가 수상했다. 화사는 "'나 혼자 산다' 식구 분들이 만들어준 상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언니 오빠들과 놀러가는 날이구나라고 생각하고 (촬영을) 했는데 너무나도 감사하다"라며 얘기했다. 성훈 역시 "저는 정말 운이 좋아서 예능이라는 분야로 활동하게 되면서 또 운이 좋아서 우리 멤버들을 만나서 이렇게 상 받는 자리까지 온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나 혼자 산다'는 2년 연속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을 수상했다. 박나래는 "혼자 사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무언가를 하려고 하고, 혼자 사는 게 아니라 함께 산다는 걸 깨닫는 게 우리 프로그램의 즐거움이라고 생각한다. 조금이라도 그 의미를 알아줘 감사하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도 역시 '나 혼자 산다'의 수상을 쏟아졌다.

대상 박나래를 비롯해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의 성훈,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의 화사, 베스트 커플상의 기안84와 헨리, 멀티테이너상의 한혜연, 베스트 팀워크상의 이시언, 기안84, 헨리, 성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다음은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박나래('나혼자산다', '구해줘! 홈즈')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 = 양세형('호구의 연애', '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 =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최우수상 = 노홍철('같이 펀딩', '구해줘! 홈즈')

▲ 뮤직&토크 부문 여자 최우수상 = 김숙('구해줘! 홈즈')

▲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 양희은('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 '나혼자산다'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 = 성훈('나혼자산다'), 유병재('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전지적 참견 시점')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 화사('나혼자산다')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우수상 = 조세호('놀면 뭐하니?', '언니네 쌀롱')

▲ 뮤직&토크 부문 여자 우수상 = 안영미('라디오스타')

▲ 라디오 부문 우수상 = 산들('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옥상달빛('푸른 밤 옥상달빛입니다')

▲ 베스트 커플상 = 기안84, 헨리('나혼자산다')

▲ 올해의 예능인상 = 이영자, 유재석, 박나래, 김구라, 김성주, 전현무

▲ 올해의 작가상 = 정다운 작가('구해줘! 홈즈')

▲ 인기상 = 김병현, 서장훈, 안정환('편애중계')

▲ 공로상 = 김현철, 유영석, 윤상('복면가왕')

▲ 멀티테이너상 = 유준상('같이 펀딩'), 한혜연('나혼자산다', '언니네 쌀롱')

▲ 글로벌 트렌드상 = '복면가왕'

▲ 버라이어티 부문 특별상 = 설민석('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 뮤직&토크 부문 특별상 = 박현우, 정경천, 이건우('놀면 뭐하니?')

▲ 베스트 팀워크상 = '나혼자산다' 네 얼간이(이시언, 기안84, 헨리, 성훈)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장도연('같이 펀딩', '호구의 연애')

▲ 예능 부문 남자 신인상 = 유산슬(유재석)('놀면 뭐하니?'), 장성규('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전지적 참견 시점')

▲ 예능 부문 여자 신인상 = 홍현희('언니네 쌀롱', '전지적 참견 시점')

▲ 라디오 부문 신인상 = 김이나('김이나의 밤편지'), 장성규('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narusi@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