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대한체육회 민선2기 지방체육회장 워크숍...강승규 시민사회수석 참석 尹대통령 메시지 전달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23-01-18 16:48




대한체육회가 민선 2기 지방체육회장 대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18일 충남 소노벨 천안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지난해 12월 당선된 17개 시도. 228개 시군구 체육회장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신임 지방체육회장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대한체육회와 지방체육회 간 운영체계 확립 및 체육단체 운영 개선을 위해 마련된 워크숍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경영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지방체육회 조직·예산·관련법 등을 포함한 '지방체육회 이해 등 현안사항' 부패 없는 청렴한 체육회 만들기를 위한 '청렴한 지방체육회장 활동 가이드' 대한체육회 조직 이해를 위한 '대한체육회 본부별 업무소개' 대한체육회장·정부 관계자 주재 간담회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는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참석해은 윤석열 대통령의 축사를 대독하고 지방체육회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 수석은 "정부는 현장을 직접 이끌어 나갈 지방체육회장님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바람직한 지방체육 정책에 확립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대통령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역시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에 감사드린다"면서 "민선 2기 지방체육회장 당선을 축하드리고, 무엇보다 국민과 지역체육을 위해 봉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앞으로 대한체육회와 지방체육회 간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대한민국 체육발전 방향을 모색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민선 2기 지방체육회장 당선인은 각 상위단체의 회장 인준 후 2023년 정기총회일로부터 2027년 정기총회 전일까지 4년간 지방체육회를 대표하고 지방 체육 발전을 위한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