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카카오게임즈,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6월 20일 출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2-05-30 12:09 | 최종수정 2022-05-30 12:09





카카오게임즈는 일본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한 올 상반기 기대작 모바일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을 오는 6월 20일 출시한다고 공개했다. 이어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등록도 시작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 4월 기준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일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출시 전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는 '우마무스메'의 대표적인 특징으로 여기에 뛰어난 카툰 랜더링 그래픽과 자유로운 육성 전략, 이를 통해 완성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고 카카오게임즈는 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런칭을 기념해 캐릭터에 생생함을 더해준 출연자들의 축하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영상에는 '스페셜 위크' 역의 와키 아즈미, '사일런스 스즈카' 역의 코노 마리카, '토카이 테이오' 역의 마키코가 참여했고, 각각의 캐릭터 소개와 함께 한국 출시에 대한 기대 메시지를 담았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