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힘찬종합병원, 국제성모병원과 협력 체계 구축…"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

장종호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3-28 16:27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의)상원의료재단 인천힘찬종합병원(이사장 박혜영)과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고동현)이 27일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 의료 발전을 도모하고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제반 진료, 교육, 연구 등 다방면에서 상호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환자 의뢰 △의학 정보 교류 △학술 지원 및 공동 연구 △의료 및 진료 지원 인력의 교육에 관한 협조 △환자 진료에 관한 지원 및 협조 △의료기술 지원 및 시설이용 기회의 협조 △기타 상호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상원의료재단 박혜영 이사장은 "국제성모병원 병원장님인 고동현 노엘 신부님께서 개원 미사와 축성을 해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응급 환자 전원에도 큰 도움을 주시는 데 대해서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병원이 지역 의료 발전을 위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고동현 병원장은 "이번 협약은 진료 협력 강화를 통해 병원 간 상호 발전은 물론, 지역 완결적 협력 네트워크를 확립하는 데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의료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 환자 중심의 효율적인 의료 체계를 구축해 지역 사회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인천힘찬종합병원, 국제성모병원과 협력 체계 구축…"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