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모히건 인스파이어, 연말연시 풍성한 아레나 공연 라인업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4-11-18 15:45


모히건 인스파이어, 연말연시 풍성한 아레나 공연 라인업 선보여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스파이어)가 연말연시를 맞아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공연 라인업을 선보인다.

18일 인스파이어에 따르면 자체 제작 및 주최하는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를 통해 오랜만에 한국을 찾는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내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미 인스파이어 콘서트#4, #5의 주인공으로 낙점된 팝 록 밴드 '원리퍼블릭 (OneRepublic)'과 EDM 슈퍼스타 '카이고 (KYGO)'에 이어, 여섯 번째 아티스트는 그래미 수상에 빛나는 DJ/프로듀서 '제드 (Zedd)'가 확정됐다. 지난해 12월 인스파이어 아레나의 포문을 열었던 첫 음악 행사인 'MMA' (멜론뮤직어워드)와 지상파 방송 연말특집 음악 프로그램인 '2024 SBS가요대전'에 이어 '2024 SBS트롯대전'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J팝의 대표주자 '요아소비 (YOASOBI)'와 '나니와 단시 (Naniwa Danshi)'의 단독 내한 공연, K팝 그룹 '보이넥스트도어'의 첫 단독 콘서트 역시 예정됐다.

자체 기획 공연물인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의 4~6회차 라인업으로, 내년 1월 18일에는 스타 프로듀서 라이언 테더 (Ryan Tedder)가 이끄는 팝 록 밴드 원리퍼블릭, 2월 28일)에는 'EDM 슈퍼스타' 카이고, 3월 1일에는 멀티 플래티넘 히트곡 메이커인 DJ/프로듀서 제드가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단독 공연을 가진다. 원리퍼블릭은 현악기를 활용한 서정적인 곡부터 일렉트로닉 요소를 가미해 에너지가 폭발하는 곡까지 다양한 사운드를 선보이는 밴드로 'Apologize,' 'Counting Stars,' 영화 '탑건: 매버릭'의 삽입곡 'I Ain't Worried'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뮤직플랫폼 스포티파이 (Spotify) 역사상 최단기간 내 10억 회 스트리밍을 달성한 아티스트이자, 유수의 뮤직 페스티벌에서 메인무대를 장식하는 DJ로 활동하는 카이고의 7년 만의 내한 공연은 삼일절 대체공휴일을 포함하는 연휴의 시작인 2월 28일 금요일 밤에 초대형 파티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레이디 가가 (Lady Gaga)를 비롯한 수많은 아티스트와 함께 히트곡을 만들어 내며 '차세대 일렉트로닉 스타'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DJ/프로듀서 제드가 '인스파이어 콘서트 시리즈 #6'의 주인공으로 나서 내년 3월 1일 토요일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미국 최대 일렉트로닉 뮤직 사이트 비트포트 (Beatport)의 리믹스 콘테스트에서 연이어 우승을 차지하며 일찌감치 두각을 나타낸 제드는 56회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댄스 레코딩'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긴 'Clarity' (ft. Foxes),' 무려 13억 회가 넘는 스트리밍을 기록한 'Stay the Night (ft. Hayley Williams),' 빌보드 핫100 4위에 오른 아리아나 그란데 (Ariana Grande)와의 협업곡 'Break Free'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전세계 음악팬들을 사로잡았다. 2016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Ignite' 등 장르의 경계를 뛰어넘는 음악은 전 세계적으로 316억 회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하였다. 올해 8월 새 앨범 'Telos' 발표 이후 진행되는 이번 내한 공연은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감각적인 멜로디와 열정적인 라이브 퍼포먼스로 선보인다.

장현기 인스파이어 아레나 GM(General Manager)은 "개장 1주년을 앞두고 있는 인스파이어 아레나가 야심차게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들과 함께 겨울 시즌 동안 리조트에서 이어지는 풍성한 이벤트와 놀라운 경험들을 통해 진정한 '올인원' 엔터테인먼트와 화려한 연말연시 분위기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