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월드가 3월 1일부터 5월 26일까지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봄 시즌 축제 'After School Lessons'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웹툰 IP와의 콜라보를 진행하는 것은 지난 가을 시즌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에 이어 두 번째다.
모바일 화면 속에서만 보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속 상징적인 공간도 방문해볼 수 있다. 어드벤처 1층 위니비니 광장은 웹툰 속에서 철이가 미애의 명찰을 구매하는 '세모 문구'로 변신한다.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문방구 오락기, 캡슐 뽑기 기계와 캐릭터들의 등신대가 설치되어 마치 1999년으로 타임 슬립 한 듯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어드벤처 2층 바르셀로나 광장은 주인공들이 우정을 다지는 '꿈돌이 오락실'로 꾸며진다. 캐릭터 포토존은 물론 실제로 이용이 가능한 게임기도 설치된다.
매직아일랜드의 메인브릿지는 설레는 봄 등굣길로 변신한다. 메인브릿지를 건너 도착한 매직캐슬 3층에는 주인공들이 재학 중인 백제중학교 3학년 12반 교실이 재현되어 있어 몰입감을 높인다. 교실에서는 1999년 당시의 유행어 등 '세기말' 컨셉에 몰입할 수 있는 모의고사를 응시할 수 있다. 모의고사는 하루 100명까지 체험 가능하다.
한편 롯데월드는 삼일절 연휴를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1일부터 3월 3일까지 이용권에 대해 2월 23일부터 2월 29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사전 예매하면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최대 50%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