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천만송이 꽃과 함께, 가을 감성 흠뻑" 평창백일홍축제 개막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3-09-20 15:11


"천만송이 꽃과 함께, 가을 감성 흠뻑" 평창백일홍축제 개막

2023 평창백일홍축제가 9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10일간 평창읍 평창강 일원에서 열린다. 평창백일홍축제는 '대한민국 가을이 시작되는 곳, 평창 천만송이 백일홍과 함께 걷는 가을산책'을 주제로 진행된다.

해마다 9월이 되면 평창강 주변은 백일홍 1000만 송이가 만개해 장관을 이룬다. 100일 동안 붉게 핀다는 뜻의 백일홍의 꽃말은 '행복, 인연'이다. 파란 가을 하늘 아래 형형색색의 백일홍이 가득한 꽃길을 걷다보면 가을 풍경 속으로 들어가는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강변 가득 피어있는 백일홍과 황화코스모스, 아기자기한 포토존과 다양한 조형물, 넝쿨식물 터널 등 마치 동화나라에 온 듯한 느낌이다. 축제장 전체가 백일홍 포토존이다. 축제는 환영마당, 체험마당, 무대마당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백일홍 사진전, 떡메치기 체험, 깡통열차, 산소길 걷기대회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백일홍 축제 특설무대에서는 대한민국 3대 아리랑과 퓨전아리랑으로 구성된 아리랑 페스티벌 in 평창공연이 펼쳐진다. 이 외에도 밴드, 통기타, 트롯, 난타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힐링존, 피크닉존과 더불어 반려견과 함께 하는 반려견 테마존도 구성되어 있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