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체리, 기부 문화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3-05-10 13:16


한화호텔앤드리조트-체리, 기부 문화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체리와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체리는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활용한 기부 플랫폼이다. 기부금 활용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마이크로트래킹 기술이 국내 최초로 적용됐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협약을 바탕으로 걷기만 해도 기부가 되는 '스니커즈 데이'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스니커즈 데이는 전체 목표 걸음 수 600만 보를 달성하면 기부 단체인 사단법인 야나를 통해 보육원 아동 여행을 지원해 주는 캠페인이다. 참여 방법은 체리 애플리케이션에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캠페인을 선택 후 걸으면 된다. 모바일 게임처럼 실시간으로 참가자와 나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간은 5월 15일부터 31일까지며 회원 및 투숙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 기간 중 최다 걸음을 기록한 3명에게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상품권 각각 10만 원, 7만 원, 5만 원권을 증정한다. 1만 보 이상 걸음을 기부한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받을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지난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스니커즈 데이의 경우 10일 만에 목표 걸음을 달성했으며 추후 사랑의 열매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기부 캠페인을 비롯해 지역 상생, 환경 보호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