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세븐일레븐, 식약처 개발 지원 '나트륨다운' 삼각김밥 2종 선보여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2-09-20 09:42 | 최종수정 2022-09-20 09:42



세븐일레븐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원을 받아 개발한 '나트륨다운' 삼각김밥 2종을 선보였다. 국민 건강을 위해 자사 유사 삼각김밥 대비 나트륨 함량을 30% 이상 낮춘 제품이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건강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 3월부터 나트륨 저감 간편식 출시를 기획하기 시작했고, 삼각김밥의 주소비층이 초중고 학생인 점을 감안하여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한 나트륨다운 삼각김밥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나트륨다운 삼각김밥은 '통햄볶음밥삼각김밥'과 '햄참치마요삼각김밥'으로 삼각김밥 카테고리 중 청소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맛 좋은 메뉴들이다. 통햄볶음밥삼각김밥은 버섯야채볶음밥에 나트륨을 낮춘 통햄을 토핑한 상품이고, 햄참치마요삼각김밥은 나트륨을 낮춘 햄과 참치마요네즈를 토핑한 상품이다. 밥의 나트륨 함량도 전반적으로 낮춰 자사 유사 제품 대비 통햄볶음삼각김밥은 전체 나트륨 함량을35%, 햄참치마요삼각김밥은 30% 낮췄다.

세븐일레븐은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향후 나트륨다운 삼각김밥 추가 출시를 비롯해 김밥, 도시락에도 나트륨다운 상품들의 출시할 예정이다.

김다솜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국민들의 건강관리에 앞장선다는 마음으로 식약처와 함께 머리를 맞대 만들었다"며 "맛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나트륨을 저감해 짜지 않으면서도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