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여름 무더위를 식혀줄 경마공원만의 특별한 여름 축제!
|
먼저 서울경마공원에서는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총 17일간 '2022년 서울경마공원 야간 수국축제'가 펼쳐진다. 지난 4월 '서울 근교 벚꽃 맛집'으로 유명했던 벚꽃길을 수국꽃길로 탈바꿈해 야간경마 시즌 특색 있는 여름 축제로 꾸민다. 서울경마공원 금동마상부터 약 1㎞간 이어지는 거리를 수국행사 공간으로 조성하고 수국 꽃길 동선을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해 쾌적한 관람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수요일과 목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토·일요일은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더위를 식혀줄 야간 수국축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된다. SNS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야간조명 등으로 감성 넘치는 공간을 만들고 꽃과 관련된 플라워로드, 플라워카페 등 체험 이벤트와 즉석사진 촬영 등으로 축제를 한껏 풍성하게 채울 계획이다. 축제 기간 동안 인디 뮤지션들의 버스킹과 푸드트럭 등도 더해져 입과 귀 역시 즐거운 축제가 될 전망이다.
|
이 외에도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는 90m 사계절 썰매장인 슬레드힐과 어린이 승마체험이 가능한 포니승마장 등 여름 시즌 경마공원을 찾은 고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특히 동물병원, 말 수영장 등 경마공원 곳곳을 탐방하고 말과 관련된 체험을 할 수 있는 렛츠런투어와 점핑 놀이로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기구인 바운싱돔까지 놀이 시설과 프로그램이 상시 준비돼 있다.
|
제주경마공원 가족공원 내 자전거 광장과 원형 놀이마당에서 펼쳐지는 물놀의 행사의 이용료는 무료(성인 경마공원 입장료 2000원 별도)로 서바이벌 물총 싸움, 악당을 물리쳐라 등 재미있는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이용 시간은 토요일은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요일은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여기에 물놀이 축제에 맞춰 마임행사, 버스킹 공연, 지역 사회적 기업 및 소상공인들과 함께하는 플리마켓까지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3년 만에 재개된 야간경마와 함께 찌는 듯한 더위를 해소할 수 있는 서울·부경·제주 경마공원으로 즐거운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