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류익희 원장 '렌즈삽입술로 시력 리셋' 출간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4-29 09:18 | 최종수정 2022-04-29 09:18


눈에 특수 렌즈를 삽입해 하루 만에 시력을 교정하는 렌즈삽입술에 대한 정보가 담긴 '렌즈삽입술로 시력 리셋'이 출간됐다.

이 책은 라식, 라섹과 같은 레이저 시력교정술에 비해 다소 생소한 수술법인 렌즈삽입술의 A부터 Z까지 담은 안내서이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늘어나는 초고도근시 환자들의 시력교정수술법인 렌즈삽입술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포함돼 있다.

저자인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의 류익희 대표 원장은 라식, 라섹과 렌즈삽입술의 차이점 서술을 시작으로 왜 초고도근시자들에게 렌즈삽입술이 적합한지, 렌즈삽입술의 장점은 무엇인지, 그 대상자와 안전성은 어떠한지, 실제 수술한 이들의 후기 등을 담았다.

류익희 원장은 "익숙한 수술법인 라식, 라섹을 염두에 두고 대면한 환자들에게 렌즈삽입술을 권하면 난색을 표하는 분들이 많았다. 그런 반응이 나올 수 밖에 없는 것이 렌즈삽입술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라고 생각해 이 책을 쓰기 시작했다"면서 "수술을 포기하고 아직 안경과 렌즈를 착용하는 분들에게 이 책이 훌륭한 안내서가 되길 바란다. 보다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눈의 구조와 같은 기초부터 일러스트와 표를 활용해 렌즈삽입술에 대해 쉽게 서술했다. 크게 총 5장으로 섹션을 나눠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렌즈삽입술에 대한 정보들을 풍부하게 구성했으니 많은 이들의 최선의 선택을 도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