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다니엘의 'Waves' (feat.사이먼도미닉,Jamie)가 '최고의 콜라보 노래'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Waves'는 지난 8월 발매된 강다니엘의 두 번째 미니앨범 'MAGENTA (마젠타)'의 수록곡이며 나를 향해 움직이는 마음의 파동에 스스로를 맡기고 나에게 밀려와 주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Waves'는 다양한 프로젝트 앨범을 통해 인기를 쌓아온 사이먼 도미닉과 최근 디지털 싱글 '넘버스(Numbers)'로 컴백해 이목을 모으고 있는 만능 퍼포머 제이미의 피처링으로 다채로움을 더한 콜라보 곡으로 귀 호강을 선사한다.
강다니엘은 실험적인 힙합과 댄스홀에서 영감을 받은 'waves'로 한층 성장한 아티스트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작사에도 참여하여 자신의 음악적인 면모를 나타냈다. 베이스드럼과 라틴 기타, 피아노의 스타카토 사운드 위에 채워 넣은 강다니엘과 사이먼 도미닉, 제이미의 보컬은 각각의 음악적 색깔이 빚어내는 다채로운 매력과 동시에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며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강다니엘은 역동적인 느낌의 타이틀곡 '깨워 (Who U Are)'로 화려한 안무, 파워풀한 보컬, 독보적인 분위기가 가득한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선사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SBS MTV '더 쇼', KBS2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깨워'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나흘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강렬한 에너지를 과감한 가사로 풀어낸 '깨워'는 베이스 드럼과 라틴 기타, 플루트, synthesized 보컬 이펙트들로 이루어진 중독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뜨거운 에너지를 전달한 'MAGENTA' 앨범을 통해서 콜라보 곡으로 화제를 모으며 색다른 모습과 기특한 성장세를 보여준 강다니엘은 아티스트로서의 다음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이번 투표에서 강다니엘의 'Waves'(feat. 사이먼 도미닉, Jamie)에 이어 라비 '파라다이스'(Feat. 하성운)가 20.83%로 2위를 차지했고 김재환 '파라다이스' (Feat. 박우진 of AB6IX), 도영 & 세정의 '별빛이 피면'이 뒤를 이었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어플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9월 21일까지 '최고의 팬송'라는 주제로 스타플레이리스트 투표를 진행중이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