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지란지교시큐리티, 재택근무 지원 서비스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8-19 11:03



KT가 기관·기업의 재택근무 지원용 문서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2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문서보안 클라우드 서비스는 언택트 근무 환경 확산으로 협업 도구와 보안 솔루션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점을 바탕으로 기획됐고, 지란지교시큐리타와 협업을 통해 제공된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지란지교소프트 보안사업부에서 분사한 정보보안 전문 기업으로 국내 문서보안 분야 시장점유율 1위 사업자다.

KT에 따르면 지란지교시큐리티가 협력해 선보이는 문서보안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큐원'과 '오피스하드'다. 다큐원은 기업의 문서 데이터를 통합해 관리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강력한 보안과 협업 편의성을 제공한다. 사내 임직원 PC에서 생성되는 모든 문서의 임의 저장을 금지하고 암호화, 저장매체 제어, 반출 결재, 이력 관리 등의 보안 기능을 제공해 기업의 중요 정보를 보호하고 외부유출을 차단한다. 협업 폴더 지원, 태그 검색 등의 기능도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오피스하드는 문서 통합 관리, 대내외 문서 공유, 형상관리 등 협업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권한과 보안 설정 기능으로 안전하게 자료를 저장, 전송, 편집, 공유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또 파일 직접 편집, 보안검사 기능도 갖췄다.

KT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운영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 파트너사가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KT 클라우드는 고객이 마켓에 등록된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환경과 연계 플랫폼을 제공하고 솔루션 파트너사는 KT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손쉽게 판매할 수 있다.

KT 관계자는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솔루션이 안전하고 유연한 기업 데이터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든 산업 영역에서 기업의 언택트 근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며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기업의 효율적 재택근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지란지교시큐리티 뿐만 아니라 영상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인 클라운지와도 협업해 '비디오헬프미'와 '고톡투' 비대면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