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가 소프트웨어 분야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어 개발 프로그램인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Develop with Google)' 4기 참가자를 11월 15일까지 모집한다.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는 소프트웨어 분야 여성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래의 엔지니어를 꿈꾸는 학생들이 구글 사내 여성 엔지니어, 업계 여성 전문가들과 교류하는 기회를 통해 국내 여성 엔지니어 커뮤니티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부터 3회 동안 진행된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에는 총 65명의 학생이 참가, 프로그래밍 능력 향상 및 커리어 개발을 위한 8주 간의 실질적인 교육에 참여했다. 올해 초 진행된 3기 프로그램 종료 후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전원(전체 참가자 23명 중 22명)이 캠프 참가 이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직군에 더 관심이 생겼다고 답변했으며 100%가 프로그램에 만족했다고 답변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구글은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외에도 컴퓨터 과학 혹은 관련 전공 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우먼 테크메이커스 장학 프로그램, 중고등학교 여학생이 컴퓨터 과학을 쉽게 접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인드 더 갭(Mind the Gap) 프로그램 등을 운영중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