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한국야쿠르트, 다문화 가정 초청 공장 견학 행사 진행

신대일 기자

기사입력 2019-09-02 16:55 | 최종수정 2019-09-02 16:55

[사진설명: 다문화 가정 자녀들이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에서 VR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가 지난 8월 20일, 전문 투어 가이드와 함께 진행하는 현장 견학 교육 프로그램 'HY팩토리 플러스' 행사를 실시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따뜻함을 전하고 있는 한국야쿠르트 '사랑의 손기펴기회'의 이번 견학 행사는 광주서구건강가정지원센터와 협업해 다문화가정 20가구를 초청, 한국야쿠르트 평택 공장 내에서 진행됐다.



'HY 팩토리 플러스'는 생산 현장견학과 더불어 최근 관심이 높은 다양한 유산균 제품, 프로바이오틱스 등 수준 높은 건강 상식을 제공한다. 여기에 최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시각 효과는 견학 몰입도를 한층 높여준다.



특히 참여형 콘텐츠인 'VR 체험'과 '몸 속 프로바이오틱스 여행'은 아이들에게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전체 견학은 1시간 가량 이루어 진다.



지난 1975년 결성한 '사랑의 손길펴기회'는 '건강사회건설'이라는 한국야쿠르트의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찾아 지자체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보훈지청과 업무협약을 맺어 국가유공자 등 여가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나들이와 요리교실 등을 지원했다. 영화관람 등의 문화활동도 지원해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이원준 고객중심팀장은 "한국야쿠르트는 사랑의 손길펴기회를 통해 모든 직원들이 이웃 사랑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의 소중함을 전하는 '건강사회 파트너'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