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네이버 스포츠, 'KBO리그 UGC 공모전' 개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9-06-24 13:33



네이버 스포츠가 총상금 3000만원이 지급되는 'KBO리그 UGC 공모전'을 26일부터 진행한다.

24일 네이버에 따르면 KBO리그 UGC 공모전은 팬과 시청자 등 누구나 KBO리그 동영상 콘텐츠를 자유롭고, 개성 있게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모전은 8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수상자는 8월 16일에 발표 될 예정이며,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대상 5명 각 100만원, 우수상 5명 각 50만원, 인기상 10명 각 25만원)

공모전 참여 방법은 KBO리그 경기 장면들을 나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하거나 멋진 장면, 재미있는 장면들로 동영상을 직접 제작 한 후, 네이버TV 플레이리그 'KBO리그 UGC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출품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자는 상금뿐 아니라 네이버TV에 KBO UGC 주제의 채널을 즉시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일정 조건에 맞게 채널을 운영한 수상자에게는 운영 성과에 따라 총 2천만원 수준의 채널운영지원금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가 5년 동안의 KBO리그 뉴미디어 사업권을 확보한 만큼,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KBO리그 UGC 활성화를 통해 뉴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콘텐츠 확보, KBO리그의 활성화, 창작자 수익 창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