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통영 루지, 케이블카 후 찾기 좋은 '삼대천왕' 출연 맛집 '통영식도락 본점'

신대일 기자

기사입력 2019-06-18 16:53





여름철 바다 여행지가 나들이 인기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남해 여행 명소인 통영을 찾는 이가 많다. 부산, 거제 등과 함께 묶어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 테마 여행'의 한 권역으로도 호평을 받고 있는 통영은 즐길 거리와 먹거리, 볼거리 삼박자를 두루 갖춘 곳이다.

특히 최근 통영의 인기는 젊은 여행객 사이에 화제인 액티비티 루지의 공도 크다. 레일을 따라 내려가며 경치와 스릴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루지는 통영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다른 지역에도 생겨나는 추세이다.

이뿐만 아니라 통영에는 정통의 바다 관광을 즐길 수 있는 해상케이블카를 비롯해 동피랑, 서피랑과 한려수도 조망 등이 여행객들의 오감을 깨운다. 또 여행의 필수코스인 식도락 역시 빠지지 않는 부분이다.

통영의 해산물은 말할 것 없이 뛰어난 맛과 신선함을 자랑한다. 거기에 현지 사람들도 인정하는 손맛을 찾는다면 더할 나위 없는 로컬 식도락이 완성되는 셈이다. 통영 맛집으로 TV 프로그램 '삼대천왕'에 해물뚝배기로 출연한 '통영식도락 본점'이 있다.

이 집은 좋은 재료로 맛깔난 해산물 상차림을 내놓기로 유명하다. 해산물로 지어낸 7첩 반상에 별미인 해물뚝배기 등에 밥 한 그릇 뚝딱 비우기란 어려운 일이 아니다. 현지 사람들도 단골이 많아 정겨운 분위기도 느껴진다.

또한 최근 가게를 새로 이전해 깔끔함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통영 케이블카, 루지와의 접근성이 한층 좋아졌다. 둘 다 도보 7분 내외 거리이며 걸어서 식도락과 액티비티의 즐거움을 모두 찾을 수 있다. 따라서 여행객 사이에도 입소문이 나면서 주변 명소에 들렀다 식사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통영의 신선한 해산물 식도락을 정겹게 즐길 수 있는 '삼대천왕'출연 통영 루지 맛집. 깔끔한 해산물 찬으로 기본에 충실하며 든든한 해산물뚝배기가 있는 '통영식도락 본점'에서 다가오는 통영 여행의 참맛을 즐겨보길 바란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