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인사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최신 HR 정보와 전문지식, 노하우 공유 및 인사담당자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HR TOK'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HR TOK' 세미나 참석을 원하는 중소기업 CEO 및 인사담당자를 위해 HR 관련 도서와 기념품 제공 및 신입사원 웰컴박스 지원사업 우선권 등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HR TOK' 세미나에 참가하는 기업은 향후 HR 관련 주요 이슈 및 트렌드를 담은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으며, HR 업무 관련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오픈 카톡방도 운영할 예정이다.
2019 HR TOK 세미나는 1회차를 시작으로 HR 기본 전략 수립, 채용마케팅 및 인재확보전략, 근로문화 개선, 워라밸 일터혁신, 성과형 조직문화 만들기, HR 트렌드 예측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인사조직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장영승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긱 이코노미 현상이 다양한 일자리 분야에서 활성화될 수 있으며 그동안 부정적이었던 '비정규 프리랜서'에 대한 이미지가 변화하고 있다"며 "향후에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들이 긱 이코노미를 활용해 전문인력 매칭 등 구인 애로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