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마오타이그룹코리아, 마오타이마오웬주 한국 론칭

조완제 기자

기사입력 2018-10-29 16:41


㈜마오타이그룹코리아는 29일 마오타이주 한국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오타이마오웬주
이번 한국 론칭은 지난 12월 한중뉴스24 주류사업단과의 협약을 토대로 마오타이그룹코리아(회장 이명선)를 통해 중국 구이저우마오타이그룹의 주류를 수입, 판매하는 일원으로서 1차로 공급하는 대표 주류인 100㎖, 250㎖, 375㎖, 500㎖ 형태의 마오타이마오웬주와 새롭게 젊은 층과 여성층을 겨냥한 뉴유밋8도(新悠密·new you meet) 등이다.

특히 100㎖ 마오타이마오웬주는 아담한 사이즈로 혼술을 줄기는 젊은 층, 여성층과 마오타이주 특유의 향을 좋아하는 중·장년층까지 아우를 것으로 기대된다.

마오타이그룹코리아 관계자는 "기존 마오타이주는 가짜도 많고 신뢰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 제품들은 정식으로 마오타이그룹으로부터 수입이 되기 때문에 통관시 들어가는 한글표기 등으로 인해 일반제품과 구별하기 쉽다"고 말했다.

마오타이마오웬주는 500㎖ 한 병에 소비자가격 20만원대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명선 마오타이그룹코리아 회장은 "마오타이주는 도수에 비해 목 넘김이 부드럽고 향의 느낌 등이 한국인들의 취향에 맞아 쉽게 다가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중국 구이저우마오타이그룹은 중국 주류기업 중 최대 기업으로 2000년의 주조역사를 가진 세계 최고의 증류주 제조회사이며 대표 제품인 구이저우마오타이는 위스키·코냑 등과 더불어 세계 3대 증류주 중 하나로 꼽힌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