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이투스교육, 4달간 ‘우수문항 공모전’ 상금 총 2000여만원 지급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8-08-08 16:02


이투스교육(주)은 지난 3월부터 4달간 진행한 '우수문항 공모전'의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4달간 진행된 이투스교육의 '우수문항 공모전'에 참가한 지원자는 총 180명이다. 제출된 문항은 총 540개였고, 이 중 43문항을 채택해 27명과 계약을 완료했다. 이투스교육은 4달 동안 상금으로 총 1935만원을 지급했다.

이투스교육은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우수한 수능 문항 콘텐츠를 확보하고자 지난 3월부터 연말까지 '우수문항 공모전'을 월별로 진행하고 있다.

문항 출제 대상 과목은 국어, 수학, 과학탐구(물리I, 화학I, 생명과학I, 지구과학I), 사회탐구(생활과 윤리, 사회?문화, 한국지리)다. 모든 영역에서 출제 문항 수에 제한은 없다. 다만, 국어는 독서 영역의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지문 한 개당 5문항을 출제해야 한다. 특히 지문 한 개당 반드시 고난도 문항이 2개씩 포함돼야 한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문항에 대한 심사가 진행된 후 당락여부는 지원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이 때 지원자들은 당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포함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공모전에 채택된 문항은 난이도, 유형 등에 따라 향후 이투스에서 제작하는 콘텐츠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투스교육은 문항이 채택된 지원자에게 문항당 최대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 하고 있다. 올 연말에는 인센티브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인센티브 지급 내용은 12월 이벤트 페이지에 자세히 공지할 계획이다.

이투스교육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문항이 채택된 출제자는 심사과정에서 다양한 전문가들에게 문항 품질을 검증받았다"며 "향후 나이와 경력에 관계 없이 이들을 이투스 콘텐츠 저자로 섭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부터 오늘 27일까지 이투스 홈페이지를 통해 '8월 우수문항 공모전'에 지원할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지원방법 및 진행사항은 이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