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윤정수 다이어트 등 한 번쯤 따라하게 되는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 주의할 점은?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5-21 14:33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손쉽게 찾아보는 것이 바로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성공기다. 올해 들어 특히 주목을 끌었던 연예인 다이어트 성공담은 100일 만에 16kg를 폭풍 감량한 방송인 윤정수의 스토리일 것이다.

윤정수는 미운우리새끼(미우새), 오지의 마법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하게 다이어트 중임을언급해 왔는데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건강한 모습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그를 보며 윤정수 다이어트에 관련된 궁금증 또한 높아진 것이 사실이다.

윤정수의 다이어트 비법은 그의 SNS를 통해서 꾸준히 언급돼왔다. 평소 윤정수는 두부와 우유, 나물 등의 식단공개는 물론, 지방분해주사와 의료진의 식단관리를 받는 모습까지 솔직하게 공개한 바 있다.

윤정수의 다이어트 관리를 담당한 예쁨주의 상상클리닉((구)상상의원 비만클리닉) 정수봉 원장은 "윤정수씨와 같은 연예인의 경우 불규칙한 생활 때문에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는 쉽지가 않았을 것"이라며, "또한 운동이나 수술적 비만치료에는 부담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 건강을 유지하면서 체중감량과 특히 문제가 되었던 복부비만을 관리할 수 있도록 식단관리와 지방분해주사인 걸그룹mpl주사를 병행하여 감량을 도왔다"고 전했다.

정수봉 원장은 일반인들의 경우도 바쁜 생활 속에서 다이어트를 꾸준히 해나가는 것은 쉽지가 않다고 말한다. 특히 단기간 체중감량을 위해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영양 불균형과 요요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무엇보다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의 경우, 생활패턴이 흐트러지거나 나태해지면서 실패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성공비법 중 일부분만을 보고 절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그러나 연예인들은 바쁜 스케줄에 지장이 없는지, 건강에 무리가 없는지 등을 그 누구보다 철저히 따져보고 스스로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과 코칭을 받아 성공에 이를 수 있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