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서울시설공단, 온가족 건강 체험 '튼튼탐험대' 참가 가족 모집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8-04-20 14:43





서울시설공단은 오는 5월 19일까지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온가족 건강 미션 체험 프로그램 '튼튼탐험대'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23일부터 5월 7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150가족을 모집한다.

튼튼탐험대는 온 가족이 함께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수행하며 이를 통해 '건강한 습관'에 대해 생각해보는 미션놀이 프로그램이다. 오는 5월 1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된다.

건강 체조를 즐기는 '체조 언덕', 낚시와 컬링 등 게임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배워보는 '식품 호수'와 '영양 훈련터', 오염 측정기를 이용해 손씻기를 게임식으로 진행하는 '위생 동굴' 등의 세부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이밖에도 정리 습관을 형성하는 '정리 들판', 생명과 예절을 배워보는 '생명의 성'과 '예절 산길', 가족에게 편지캡슐을 띄우는 '편지항로', 유익균 오재미를 던져 박을 터트리는 '세균대전'등 총 9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5세 이상 어린이 동반 가족들은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념 티셔츠, 팔찌 등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와 굿닥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ID:튼튼탐험대)를 통해 실시간 문의도 가능하다.

이지윤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과 굿닥 등 다양한 기관이 머리를 맞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주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시민들에게 가치 있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