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디야컬처랩 ‘전문 지식 포럼’ 개최, 문화지식 공간으로 영역 확장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8-02-01 14:39


커피 브랜드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가 문화지원사업 '이디야컬처랩'을 통해 전문 지식 포럼 '무지(無知)'를 진행한다.

31일 이디야커피랩 컬처스페이스에서 진행되는 포럼 '무지'는 미술과 산업 전반의 디자인 전문가와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이 서로 모여 지식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오픈형 포럼이다.

포럼 '무지(無知)'는 '미국건축가협회상', '올해의 건축가 100' 선정 등 실력을 인정받은 수석 디자이너그룹 매니페스토에서 주최하는 포럼이다. 무료 강연과 토론을 통한 사회 전반적인 디자인 담론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조명, 조경디자인, 브랜딩, 미디어아트, 가구디자인, 사진 등 각 분야의 현직 디자인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다.

이번 포럼은 '이디야컬처랩(EDIYA CULTURE LAB)'프로그램을 통해 마련됐다. '이디야컬처랩'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복합커피문화공간 이디야커피랩에서 진행되는 문화프로그램으로 신진아티스트 및 문화예술 종사자를 위한 지원사업이다.

'이디야컬처랩'은 매주 정기적으로 단편영화 상영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재즈?국악?현악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공연을 수시로 고객들에게 선보이며 문화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공간을 개방하고 지원함으로써 문화예술인들이 자연스레 모여드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최종목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컬처랩 프로그램을 찾는 신진아티스트 및 문화예술 전문가 집단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한 아티스트 지원뿐 아니라 오픈형 지식 포럼 같은 공익적인 행사를 통해 문화와 지식을 찾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