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많은 연예인들이 성형수술 한 것을 거리낌 없이 밝힐 정도로 성형수술은 한국 사회에서 대중화된 지 오래다. 그 중에서도 코성형은 얼굴 정면과 측면에 모두 극적인 변화를 주어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코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점점 늘고 있다.
부작용이 진단되었다고 하더라도 재수술을 하려면 전의 수술로 손상된 조직이 어느 정도 회복이 되어야 한다.6개월~1년 정도 충분한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염증이 나타난 부작용의 경우라면 더 심해질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어 한시라도 빨리 재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코성형 부작용은 단순 불만족부터 보형물 문제까지 유형이 매우 다양하다. 정확한 원인 분석을 통해 그에 맞는 수술 방법이 적용되어야 한다. 너무 높거나 낮아 부자연스러운 코는 얼굴과 맞지 않는 보형물이 원인이다. 이는 기존 보형물을 제거하고 적절한 높이의 보형물을 새로 디자인하여 삽입한다. 보형물이 움직이는 경우라면 피부 바로 아래 보형물을 삽입한 것이 원인일 수 있다. 코 뼈와 골막 사이에 공간을 확보하고 코 뼈를 정돈한 뒤 새 보형물을 삽입하게 된다. 코끝이 들린 들창코 모습을 보인다면 체내에서 보형물을 이물질로 인식하여 구축이 일어난 것으로 염증 치료를 거친 후 자가조직을 최대한 사용해 재수술을 진행한다.
코재수술은 코 기능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잘못된 부분은 되돌리고,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높은 외과적 기술이 필요한 고난도 수술이다. 집도 의료진이 코재수술에 1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지니고, 해부학적 지식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