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부경 말테마파크 전역 '무료 와이파이' 구축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16-01-28 14:29



렛츠런파크부산경남(이하 렛츠런부경)에선 통신요금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마음껏 이용해도 된다.

렛츠런부경이 최근 관람대를 비롯해 말테마파크 전역에 무료 와이파이존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와이파이존은 가입 통신사와 관계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와이파이로 관람객의 통신비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무료 와이파이를 주로 이용하는 젊은 경마팬과 가족단위 고객의 특성에 맞춰 관람대 모바일 카페와 호스아일랜드, 호스토리랜드 말테마파크 등 관람객이 주요 방문지 중심으로 구축해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최근 와이파이 사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모바일 데이터가 부족하다'고 답한 응답자 비율은 82.3%였다. '부족한 데이터를 해결하기 위해 와이파이가 공짜로 제공되는 장소를 찾아 다닌다'라는 응답이 74.1%로 많았다. 렛츠런부경을 찾는 관람객들은 경마관련 정보를 찾고 페이스북 등 SNS로 친구들과 소통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이용하지만 비싼 데이터 이용료로 인해 무료 와이파이를 찾는 경우가 많았다.

렛츠런부경 무료 와이파이존을 사용하려면 '스마트폰 와이파이 설정'을 활성화 시킨 후 와이파이 목록에서 'LetRun-Free(렛츠런 프리)' 또는 'FreeWiFi(프리 와이파이)'를 선택하면 된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